https://dd-o-ing.tistory.com/66

 

솜인형 갠제/개인제작 후기 [기록용]

후기라기엔... 모자라고... 기록용으로 까먹기 전에 남겨둡니다 1. 도안 준비 2. 공장 컨택 3. 입금과 기다림 및 수정...그리고 기다림... 4. 배대지 5. 끝! 자컾 굿즈... 어디까지 만들어보셨나요? 저

dd-o-ing.tistory.com

이 글 이후 두번째 갠제가 되었습니다...

이 글 역시 기록용으로 까먹기 전에 남겨둡니다 ^.^


1)쟈바님 2) 메멩님 3) 두목님

상단 그림의 메론소다 컨셉의 곰.

제 오너캐입니다... 갑자기 이 곰을 실물로 만들고 싶어졌습니다.

이전에 자컾솜깅을 만든적이있기에 이번에는 조금 수월하게 제작했습니다!


1. 도안 준비
2. 공장 컨택
3. 입금과 기다림 및 수정...그리고 기다림...
4. 배대지
5. 끝!

이번에도 이 순서로 진행하였습니다~


01

도안준비

 

트위터나 크레페에 정말 많은 귀여운 솜인형 도안 제작 커미션이 있습니다만 저는...

직접 그렸습니다!

이것이 그 도안입니다... 


02

공장컨택

 

서치를 했습니다. #나의_공장을_소개합니다 를 구경하며... 열심히 공장을 구경했습니다.

인간형? 인형과 달리 동물형 공장은 어떻게 찾아야할지 모르겠어서...

동물 10 공장, 동물 인형 공장 등... 으로 서치를 했던거같네요...

 

저는 이번에 생일전에 인형을 받고싶다! 는 생각으로

속도>퀄리티>가격

순으로 공장을 찾아봤습니다!
(그치만 받아보니 퀄리티도 마음에 들었어요)

 

그렇게 찾은 공장의 조건이

**면피단계 무료수정 1회, 봉제부터는 유료수정, 배송비X, 제작기간 14일(주말제외)** 였습니다!

저는 당시 환율+송금대행 수수료(업체별로 다름) 포함하여 인형 2개 : 119,070원으로 제작하였습니다!

https://twitter.com/qomio3

그렇게 진행한곳이 상단의 치오냥 공장 입니다!

이걸적다가 알았는데...

https://twitter.com/qomio3/status/1684805722524311553?s=20

치오냥 공장이 카카오톡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저는 위챗을썼습니다...

 

 

[공장컨택]

공장 컨택은 대부분 위챗으로 진행합니다!!

메신저 어플로 가입이 간단하고 번역 기능이 있어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위챗 아이디는 보통 공장의 트위터 계정, 혹은 웨이보에 기입되어 있습니다!

(공장 컨택 및 위챗 사용법은 저보다 더 상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주시는 더 많은 분들이 계시니 서치를 추천드립니다><)

 

*보통 천과 실의 선 색까지 지정하는 것과 공장에게 부탁하는 것이 있는 듯한데

저는... 천의 종류와 색만 고르고 실 색은 공장에게 부탁하였습니다!, 천의 종류도 공장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것이 다르고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공장에게 사진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금]

저는 입금대행사를 이전에 이용했던곳을 그대로 이용했습니다!

트위터를 찾아보면 해당 업체 외에도 미카페이 등 다양한 곳이 있으니 편하신 곳에서 사용하셔요

https://twitter.com/shipgu102

 

[요약]

공장서치 - 위챗을 통한 공장 컨택 - 제작 확정 - 입금 대행 사용 - 이후 기다림


03

기다림(전자면피/면피)

 

그렇게 입금까지 마치고 기다리면 공장에서 전자면피(안 보내주는 곳도 있습니다)를 보내줍니다!

저는 너무 간단한 도안이어서 그런가 전자면피가 너무... 너무 바보같아서 당황했습니다(+)

너무 바보같애

너무 단순해서 그런가 수정사항도 안보였어요(당연함 그저 점 세개임) ...

13일에 제작을 시작했는데 19일 (약 6일) 에 전자면피를 받아봤습니다 ㅠㅠ

 

그렇게 또 한참을 기다리면... 봉제가 옵니다!

ㅠㅠ

체리꼭지가... 무슨 너무 두꺼워서 아이스크림 막대마냥 생겼는데 너무 웃기고 그게 더 바보같아서 수정은 안했어요ㅠㅠ

배가 꼬리보다 작은것도 너무웃겨서 걍 울었음

이대로 배송 부탁했습니다..


04

배대지

 

한국으로 바로 직배송해 주는 공장도 있는 듯 하지만 제가 선택한 공장은 아마 배대지를 사용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여쭤보지 않았기에 몰라요...)

 

배대지는 기존 사용하던 곳을 사용해도 좋고 서치를 통해 알아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저는 ... 이번에도 저번에 사용했던 배대지(ㅍㅇㅅㅌ)을 사용했습니다.

배대지가 보내준 사진

근데 공장이 준 사진은 조금 연한 메론색... 같았는데 배대지 사진을 보니 또 뭔가 쨍. 한 느낌이 돌던걸보면

공장사진이 쪼금 연한거같습니다...


05

끝!

 

이제 마지막 기다림(해외 배송)을 기다리다 보면...

뭔 바보같은 곰탱이들이 우리집에

ㅠㅠ

저번에 제작한 곰탱이들과 함께...

색이 역시 공장사진보다는 쨍. 하더라구요 그게 더 메론소다 같아서 저는 만족. 했습니다

 

개인 기록용이라 이번에도 역시 불친절합니다...

그럼에도 궁금한사항은 편히 여쭤보세요..

 

이전에 쓴 자컾글... 어디 링크를 올린것도 아닌데 서치로 계속 유입이 되더라고요...

다들 열심히 인형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10cm 동물인형 동물깅 솜인형 동물 곰...

아예 서치키워드를 달아볼게요...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단 페어틀 배포  (0) 2024.03.01
💛💙페어틀 배포  (0) 2023.07.12
솜인형 갠제/개인제작 후기 [기록용]  (0) 2023.02.06
자료/페어틀 배포용  (0) 2022.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