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바보 곰도리

후기라기엔... 모자라고... 기록용으로 까먹기 전에 남겨둡니다<(_ _)>


1. 도안 준비
2. 공장 컨택
3. 입금과 기다림 및 수정...그리고 기다림...
4. 배대지
5. 끝!

자컾 굿즈... 어디까지 만들어보셨나요?

저는 사실 몇 개 없습니다.

 

지인분들이 포토카드 향수 스티커 키링 기타 등등 온갖 화려한 굿즈를 만드는 걸 그저 지켜보기만 하며

사이버 조카들을 귀여워하던 저는...어느 순간 지인이 올리기 시작한 자컾솜깅에 빠져버리고 만 것입니다.

그래서 만들었습니다!


(이제 여기부터 봐주셔도 됩니다...)

01

도안준비

 

트위터나 크레페에 정말 많은 귀여운 솜인형 도안 제작 커미션이 있습니다만 저는...

그냥 앤오에게 부탁했습니다! (죄송!!)

 

도안 팁은

인형을 만들면서 솜을 채워 넣는 과정에서 천이 좍좍 늘어나는 거 같아요.

그걸 생각해서 미간을 조금 좁게 그려줘야?! 귀엽게 나오는 거 같습니다!

저는 앤오가 알아서 알잘딱깔센하게 그려줬습니다.

(도안이 궁금하시다면... 이쪽 메멩님의 포타에 https://posty.pe/m64ra5)


02

공장컨택

 

저는 솜깅을... 처음 만들어 봤기에 그저...

서치를 했습니다. 매일매일 #나의_공장을_소개합니다 를 구경하며... 열심히 공장을 구경했습니다.

공장은 각자... 취향에 맞게 찾아보시면 될 거 같아요.

저는 ... 우선순위가

퀄리티>가격>>>속도

였습니다!

제작이 오래 걸린다는 사실은 후기들을 보며 알고 있었기에 ... 그저 귀여운 인형을 만들고 싶었어요.

 

공장 컨택은 대부분 위챗으로 진행합니다!!

메신저 어플로 가입이 간단하고 번역 기능이 있어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위챗 아이디는 보통 공장의 트위터 계정, 혹은 웨이보에 기입되어 있습니다!

(공장 컨택 및 위챗 사용법은 저보다 더 상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주시는 더 많은 분들이 계시니 서치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구체적인 단가를 알아보기 위하여 샘플이 맘에 들었던 공장 다섯 개! 전부 메세지 보냈습니다.

마음이 급해서 얼른얼른 단가 받고 싶어서 도안도 함께 보냈습니다.

저는 마음이 급했고 이 공장은 답이 빨랐습니다.

그리고 저는 금사빠라서 이 공장과 사랑에 빠졌고 ... 나머지 공장 답변도 안 받고 걍 여기서 만들어야지!!

했음... 나한테 해택을 준다잖냐...

다른 곳 알아보고 다시 온댔더니 우리를 믿어달래서 사실 마음이 기울었습니다. 응응 믿을게!

 

**제가 제작한 공장은 2회 무료 수정이 있었고 신생 공장이었기에

가격 대비 퀄리티가 좋고 기간이 짧았으며 친절했습니다><!!!!! 추천드립니다...**

저는 당시 환율+송금대행 수수료(업체별로 다름) 포함하여 인형 4개 : 357,000원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공장을 컨택했으면 입금을 해야 합니다!

보통 다들 입금 대행사를 통해 위챗페이 혹은 알리페이 큐알코드를 받아 송금하는 편인데 

저도 이 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만!

여러분은 카카오톡 본사에 화재가 일어났던 날을 기억하시나요?

저는 바로 그때 카카오톡을 통한 송금 대행을 이용 중이었습니다.

.. 심지어 이미 대행사에게 인형 값(nn만원)...을 보낸 후 카톡에 화재가 난 것입니다.

공장은 언제 입금하냐고 계속 물어보는데 카톡은 복구가 안되고 저는

nn만원을 대행업체에 묶어둔 채 그저

아방수마냥 핸드폰을 붙잡고 카톡을 원망하고 시기하고 질투하고... ....

이대로 nn만원도 날리고 인형도 못 받는 건 아닐까 너무 슬퍼하고 있던 그 순간...

대행사가 아마도? 입금을 해주었나 봐요?... 새벽에 공장이 갑자기 천색을 물어봐 주는 것입니다.

너무 행복했어요.

그렇게 천 종류와 색상을 고르고 기다림이 시작되었습니다.

 

*보통 천과 실의 선 색까지 지정하는 것과 공장에게 부탁하는 것이 있는 듯한데

저는... 천의 종류와 색만 고르고 실 색은 공장에게 부탁하였습니다!, 천의 종류도 공장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것이 다르고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공장에게 사진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약]

공장서치 - 위챗을 통한 공장 컨택 - 제작 확정 - 입금 대행 사용 - 이후 기다림


03

기다림(전자면피/면피)

 

그렇게 입금까지 마치고 기다리면 공장에서 전자면피(안 보내주는 곳도 있습니다)를 보내줍니다!

너무 귀엽죠... 레전드 도찢사건

너무 행복해서 공장이 보내준 사진만을 바라보고 바라보고 바라봤습니다...

(수정 사항이 있는 경우 얘기하면 되는 듯합니다! 저는 수정사항이 없었기에 이대로 진행했어요)

 

그렇게 또 한참을 기다리면... 면피가 옵니다!

귀여워!!!!

너무 귀여워서 냅다 트위터에 자랑했어요

그리고 이건 걍 웃겨서...

 

그리고 이 공장은 무료수정 기회가 2번!! 있었기에

이 면피 과정에서 살짝 애매한가? 싶은 부분들을 수정하기로 했습니다 ><

원하는 수정사항을 번역기를 사용하여... 첨부하였습니다.

(리터칭한 이미지도 참고가 될까 싶어 함께 첨부!)

그럼 공장이 알겠다고 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기다립니다... 

그렇게 한참을 또 기다리면... 공장이

수정된 면피로 제작 된 인형 사진을 보내줍니다...............

근데 진자루 너무너무 기엽죠....

저는 곰 귀와 발 자수를 추가했더니 정말.... 너무너무너무 귀엽습니다...

참고로 귀나 꼬리는 자석/고무줄 탈부착 형식과 고정 형식이 있는 듯하네요

저는 고정시켰습니다!!!!

그리고 이 공장은 수정 기회가 2번 있었다고 했잖아요, 면피에서 한번 사용하였고 아직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었는데

백금발의 곰도리 앞머리 자수가 살짝 아쉬워서 

수정을 한 번 더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또 기다립니다...

수정과... 복제를...

기다립니다...

그렇게 한참 기다리면!!!!

수정본과 함께 와글와글 복제된 곰도리들 사진이 도착합니다...

너무 귀여워...


04

배대지

 

한국으로 바로 직배송해 주는 공장도 있는 듯 하지만 제가 선택한 공장은 아마 배대지를 사용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여쭤보지 않았기에 몰라요...)

 

배대지는 기존 사용하던 곳을 사용해도 좋고 서치를 통해 알아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저는 ... 이번에도 역시 앤오가 사용하는 배대지(ㅍㅇㅅㅌ)을 사용했습니다(죄송!)

 

인형제작비용과는 별개로 공장에 배송비도 보내 주어야 합니다. 저는 이번에도 송금 대행을 이용하였습니다!
저번 화재 때 연락 두절되었던 곳이 아닌 새로운... 대행사를 찾아 이용하였습니다.
((그 당시 화재가 어쩔 수 없던 일인 걸 알지만... nn만원을 입금한 상태에서 계좌로 1원을 송금해가며 연락처를 남기고, 연락을 시도했지만 8시간 이상 연락이 되지 않았던 점에서 ... 너무너무 불안하고 힘들었던 기억에.. 다른 업체를 사용하였습니다....))

https://twitter.com/shipgu102

 

shipgu 송금대행사 (@shipgu102) / 트위터

중국결제,송금 대행사 시엔위 웨이디엔 결제대행 타오바오 1688 결제대행 알리페이 위쳇페이 송금대행 계좌이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 https://t.co/wwVh30vCW9 쉽구 공식 사이트 : https://t.co/gtJVlVADHx

twitter.com

대행사를 통해 배송비 (저는 3,960원이 사용되었습니다!)를 입금하고 배대지에 정보를 기입하면 이제 끝입니다!


05

끝!

 

이제 마지막 기다림(해외 배송)을 기다리다 보면...

통관을 거쳐 우리 집에 곰도리들이 찾아옵니다... .... ... ... ...

 

귀여워!

너무 귀여워서 저는 지금도 저의 곰도리들을 껴안고 삽니다...

 

공장정보나 도안원본 등 기타 상세한 이야기는

이쪽! 메멩님께서 ... 자세하게 기입해주셨습니다💘

https://posty.pe/m64ra5

 

솜인형 갠제 후기

제작 후기는 이쪽 힘공님네 ✨ https://dd-o-ing.tistory.com/66 저는... 인형 자랑과... 공장 정보... 같은 걸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솜인형에 대한 욕망은 늘 있었는데 가격이 비싸서 늘 아가리만 털었는

mel-021.postype.com

 

자컾 굿즈는 정말 짱이네요...

더 많은 굿즈를 만드는 그날까지 행복하께요...💘


(08.16)

두번째 갠제... 동물형 10cm 인형을 만들었어요

https://dd-o-ing.tistory.com/83

 

바보곰 제작 후기 (동물 10cm인형)

https://dd-o-ing.tistory.com/66 솜인형 갠제/개인제작 후기 [기록용] 후기라기엔... 모자라고... 기록용으로 까먹기 전에 남겨둡니다 1. 도안 준비 2. 공장 컨택 3. 입금과 기다림 및 수정...그리고 기다림..

dd-o-ing.tistory.com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단 페어틀 배포  (0) 2024.03.01
바보곰 제작 후기 (동물 10cm인형)  (0) 2023.08.16
💛💙페어틀 배포  (0) 2023.07.12
자료/페어틀 배포용  (0) 2022.07.11